본문 바로가기

투자 및 금융

금투자한다면 KRX금현물이 최고!!! 정부가 빤스까지 벗어서 세제혜택 준다

최근 금에 투자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. gold에 투자한다면 단언할 수 있다. KRX금현물이 최고다. 문자 그대로 정부가 빤스까지 벗어주는 투자상품이다. 투자상품을 밀어줄때 정부가 할 수 있는 최고의 프로모션은 세제혜택이다. krx금현물을 정부가 줄 수 있는 모든 세제혜택을 주었다. 

 

1. 양도세 면제  : 걍 양도차익 비과세!  

2. 부가세 면제 :  현물인데, 부가세도 안내!  

3. 거래세 면제 : 한국거래소에서 거래되는데, 거래세 따위도 면제! 

4. 관세 면제 : 애초에 금을 수입하면서 krx금시장에다 팔면 관세도 면제받아서 좀 싸다. 

※ 현물을 빼나갈때는 부가세 내야 된다. 

정부는 왜 세제혜택을 줄까? 아무런 이유없이?

 

이유는 있다. 금거래를 양성화, 즉 햇볕아래로 가지고 오고 싶은 것이다. 

그 동안 금은 강남 큰 부자들이 현금을 금괴로 바꿔서 비자금, 상속, 증여 등 갖가지 

음성적인 목적으로 소비되어 왔다. 

 

정부에서는 금거래를 한국거래소에서 현물로 거래되게 해서 

양성화하고자 하는 큰(?) 목적으로 가지고 줄수 있는 세제 혜택은 다 준 것이다. 

출처: 한국거래소 홈페이지

 

그렇다면 투자는 어떻게 해야 되는가?

일반 주식처럼 금거래 계좌를 개설해서 거래하면 된다. 끝~~ 

 

 

한국투자증권이 가장 오랫 동안 금현물 거래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, 만 거래가 활성화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서 왠지 HTS도 그렇고 홈페이지에서도 그렇고 프로모션을 못 받는다는 생각이 드는 건, 기분 탓이겠지. 

물론 금이 앞으로 오를지 내릴지 내는 모른다. 실질금리 향방, 경기 둔화와 유동성 증가 등으로 설명하는 사람들이 있다만, 내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. 정말 잘 모르겠다. 그 정도 로직으로 가격을 맞출 수 있다면 글로벌 거대한 commodities 시장에서 가만히 있었겠냐. 단, 금에 투자하겠다, 고 마음 먹은 상황에서는 일반 투자자가 살 수 있는 최고이 상품이라고 생각한다.